비상금대출 한도 및 금리

모든 금융권을 통틀어 가장 인기 있는 대출상품은 바로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타 대출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담이 덜 한면도 있으며 까다롭지 않은 자격조건 덕분에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무엇보다 쉽고 그리고 빠르게 대출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인데요.

소액대출

무직자 비상금대출의 경우 모든 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지만 아무래도 안정적인 1금융권의 상품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1금융권의 대표적인 소액대출 상품은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정도가 있는데요.

세 상품의 공통점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대출한도조회 및 대출신청, 실행이 가능하다는 점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내기 힘든 바쁜 현대인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것과 마찬가지로, 소액대출 상품은 대출 취급자격조건이 일반적인 신용대출상품이나 담보대출상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까다롭지 않은것이 특징인데, 소득활동을 하고 있지 않은 무직자도 이용이 가능해 대학생, 주부 등 많은 분들이 소액대출 상품 이용자격을 충족합니다.

신한은행 비상금대출을 기준으로 설명을 해드리자면,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자격조건은 통신등급 산출이 가능한 통신 3사 SK, KT, LG 중 하나를 이용하고 있으면 대출이용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우리은행 비상금대출도 마찬가지로 쉽게 신용에 큰 문제가 없다면 무직자여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대 대출한도는 상품별로 상이하며 평균 200만원에서 300만원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대출금리의 경우 최근 기준금리 인상의 영향으로인해 연 최저 4% ~ 6%대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소액대출의 경우 마이너스 통장 형식으로 대출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마이너스 통장 형식 대출은 부여받은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출금하여 사용하고 상환하는 방식의 대출입니다.

또한, 대출실행 후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자가 발생하지 않고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장 필요해서 대출을 신청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당장은 필요하지 않지만 큰 돈이 필요하게 되었을때를 대비하여 미리 개설만 해두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끝으로, 아무리 소액상품이지만 어디까지나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연체를 할 경우 연체금리가 발생하고 나아가 연체기록이 등재되는 경우 추후 금융활동시 큰 제약을 받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Leave a Comment